Blog

트리티브의 편안한 부산 생활을 위해! 기숙사 리뉴얼

지금껏 살아온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지역으로 삶의 터를 옮기는 것에는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낯선 곳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불안함과 외로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트리노드는 타 지역에서 부산으로 거주지를 이전한 신규 입사자에게 기숙사 지원 및 관련 제도를 통해 조금이나마 부담 없이 새로운 지역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

집은 사람에게 가장 안정감을 주는 공간입니다. 그런 점에서 거주지 이전을 한 트리티브가 가장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은 기숙사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숙사가 생활하는 트리티브에게 보다 편안한 환경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숙사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리뉴얼은 기본적으로 실용성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트리티브가 생활하며 유용하게 사용할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맞춰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원룸을 하나로 밝히던 기본 형광등을 섹션별 ON/OFF가 가능한 매립등으로 설치하며 책상 쪽 천장에는 집중형 조명으로 선명히 사물을 볼 수 있게끔 하고, 침대와 여유 공간의 천장에는 확산형 조명으로 전체가 밝게 느껴질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직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침대 헤드에는 콘센트를 비치하여 충전기를 바로 연결할 수 있게 하고, 조도를 설정할 수 있는 무드등을 설치해 스마트폰을 하더라도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오래된 포인트 벽지는 화이트톤의 깔끔한 친환경 벽지를 사용하여 실내가 더 환하고 넓어 보이게 하는 미관상의 부분과 인체에 무해하여 혹시 모를 건강상의 부분까지 고려하였습니다. 또한 보일러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해 배기가스 배출양도 줄이고 가스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원목 가구로의 변경, 침대 밑 서랍 구조, 벽면 장식장 설치, 에어컨 교체 등을 통해 제한적 공간에서 조금 더 활용도 높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리뉴얼을 마쳤습니다.

 

 

[ 리뉴얼 전 기숙사와 리뉴얼 후 기숙사 모습 ]

                                                             [ 리뉴얼 전 기숙사와 리뉴얼 후 기숙사 모습 ]

 

기숙사 지원을 넘어 추가적인 지원 제도까지

거주지를 이동하는 것이기에 부산으로의 이사는 그만큼 필요한 짐이 많을 것입니다. 특히 기존에 살던 지역과 기숙사의 거리가 멀수록 이사 비용 역시 커집니다. 그런 신규 트리티브를 위해 기숙사 입실 시 일반 이사부터 택배를 통한 배송까지 이사 방법에 제한 없이 최대 50만원의 이사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일지라도 본인이 살던 곳을 떠나온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특히 가족과 물리적으로 떨어진다는 것은 더더욱 힘들고 외로운 일이 될 것입니다. 트리노드에서는 타 지역으로 이동한 트리티브에게 가족 만남 교통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지원되는 가족 만남 교통비 지원 제도는 가족을 만나기 위해 이용하는 버스, 기차, 비행기 등 대중교통 또는 자차 유류비에 대한 실비로 가족과의 만남에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지원합니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트리티브가 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부산의 삶에 빠르게 적응하여 편안한 마음으로 트리노드에서의 생활을 이어가기를 응원합니다.

 

 

*기숙사 관련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scroll bottom scroll top
POKOPANG is only available in Japan. POKOPANG TOWN is only available in Japan. Popup Close